검색결과

[ 1건 ]
서울부민병원, 2019년 부서장 워크숍을 통해 협업하는 리더십을 배우다!!
서울부민병원, 2019년 부서장 워크숍을 통해 협업하는 리더십을 배우다!!
▲<사진제공=E&I Group> 서울부민병원 워크숍 교육 중 서로 소통하고 있는 모습 “부민 人의 SMART WORK SOLUTION”이라는 주제로 서울부민병원 부서장 워크숍이 2019년 6월 21일(금)-22일(토) 양일간 진행되었다. 이번 워크숍의 주요 목표는 부민병원 부서장으로서 함께 하기 위한 동료 간의 공감대 형성 및 목표 달성을 위한 소통 능력 향상과 고성과를 창출하는 팀의 요소들을 파악하여 현업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. 21일(금)에는 ‘너’와 ‘나’에서 우리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서로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능력, 소통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조직에서 시너지를 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 진행되었다. 서울부민병원 부서장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핵심 역량은 어떠한 것인지 도출해 보고,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과정을 통해 현업 경험을 통한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긍정적인 리더십 실천을 향해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. ▲<사진제공=E&I Group> 교육적 게임을 통해 ‘조직’의 ‘고성과 창출’에 대해 익혀가고 있는 교육생들 22일(토)에는[‘팀’보다 똑똑한 ‘개인’은 없다] 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조직의 매커니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. ‘게이미피케이션’ 이라는 교육적 게임을 통해 교육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교육 내용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 교육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다. 미션 수행을 통해 ‘팀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책임 회피보다는 목표에 대한 공동 책임 의식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부서장으로서 꼭 가져야 할 태도 및 역량에 대해 다시 한번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. 모든 교육이 끝난 후, 교육생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떻게 부서원들을 이끌어 나가야 할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. 양일 간의 과정이 길지는 않은 시간이었지만 서울부민병원 부서장으로서의 역량 향상 및 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알차고 의미있는 교육 과정들로 구성되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.